사이트 전체 검색영역
  • Twitter
  • Facebook
  • YouTube
  • blog

문화산업연구자료

세계 각 국의 문화산업 현황 분석, 한국문화에 대한 소비자 및 정책조사 실시 등을 통해

한국문화콘텐츠의 홍보와 각 국과의 문화교류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세계 문화산업 흐름을 파악하고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9차] 2020 해외한류실태조사 결과보고서

 

조사기관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조사목적
  - 해외 현지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들의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실태 파악 및 국가별 비교
  - 해외 현지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들의 인구통계학적 속성에 기반한 한국 문화콘텐츠소비동기·유형·선호도 파악
  -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에 따른 한국에 대한 인식 차이나 한국 제품/서비스 소비 등을 분석해 한류 효과 예측
  - 한국 문화콘텐츠 선호 및 소비실태의 국가별 차이점을 파악해 국가 맞춤형 한류 지원 방향에 대한 시사점 제공

 

조사분야
  - 한국 인식, 한류 소비, 한류 선호, 한류 효과 등

 

조사지역
  - 17개국 (중국,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인도, 베트남, 호주, 미국, 브라질, 프랑스, 영국, 러시아, 터키, UAE, 남아프리카공화국)

 

조사대상
  - 전세계 17개국 15세~59세 성인남녀 중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

 

표본 수
  - 8,000명

 

조사기간
  - 2019년 10월

 

 

 

 

 

 

  •  
  •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  
  • 덧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