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조사기관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 조사목적 - 해외 현지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들의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실태 파악 및 국가별 비교 - 해외 현지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들의 인구통계학적 속성에 기반한 한국 문화콘텐츠소비동기·유형·선호도 파악 -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에 따른 한국에 대한 인식 차이나 한국 제품/서비스 소비 등을 분석해 한류 효과 예측 - 한국 문화콘텐츠 선호 및 소비실태의 국가별 차이점을 파악해 국가 맞춤형 한류 지원 방향에 대한 시사점 제공 ■ 조사분야 - 한국 인식, 한류 소비, 한류 선호, 한류 효과 등 ■ 조사지역 - 17개국 (중국,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인도, 베트남, 호주, 미국, 브라질, 프랑스, 영국, 러시아, 터키, UAE, 남아프리카공화국) ■ 조사대상 - 전세계 17개국 15세~59세 성인남녀 중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 ■ 표본 수 - 8,000명 ■ 조사기간 - 2019년 10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