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전체 검색영역
  • Facebook
  • Twitter
  • Youtube

문화&이슈

문화산업 현장의 가장 뜨거운 소식을 전문가들이 진단합니다.

우리나라 문화계의 가장 최신 소식부터 흐름 진단까지 재밌고 알찬 정보를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전합니다.

‘메이드 인 코리아’ 창작극으로 글로벌 무대 진출에 성공한 뮤지컬 제작자 라이브㈜ 강병원 대표
‘메이드 인 코리아’ 창작극으로 글로벌 무대 진출에 성공한 뮤지컬 제작자 라이브㈜ 강병원 대표
2018-04-20
100% ‘메이드 인 코리아’ 창작극으로 글로벌 무대 진출에 성공한 뮤지컬 제작자 라이브㈜ 강병원 대표꿈을 이루는 과정에 정해진 길이란 없다. 눈에 훤히 보이는 지름길도 없다. 글쓰기가 좋아 극을 썼고, 극을 쓰다 보니 가랑비에 옷이 젖듯 무대에 시나브로 정이 들어 뮤지컬 제작을 하게 된강병원 라이브 대표가 걸어온 길이 그렇다.‘진짜 우리 이야기를 만들어 보자’는 생각에서 내디딘 소소한 첫걸음이 해외 무대에서 우레와 같은 갈채로 돌아오기까지, 뮤지컬 〈마이 버킷 리스트〉로 그만의 버킷 리스트를 완성해가고 있는 강병원 대표의 한국 뮤지컬 해외 점령기를 들어봤다.라이브㈜ 강병원 대표한국 뮤지컬에 지각변동을 일으킨 ‘괴물’ 창작 뮤지컬〈시카고〉, 〈지킬 앤 하이드〉, 〈삼총사〉… 지금껏 ‘뮤지컬’하면 반사적으로 떠오르는 대명사들은 하나같이 외국 라이선스로 국내에서 공연된 해외의 유명..
매운 한국인의 입맛으로 세계 시장을 제패한 ‘라면 한류’ 농심
매운 한국인의 입맛으로 세계 시장을 제패한 ‘라면 한류’ 농심
2018-04-20
매운 한국인의 입맛으로 세계 시장을 제패한‘라면 한류’ 농심얼마 전 한 할리우드 스타가 라면을 폭풍 흡입하고 있는 사진 한 장을 인스타그램에 올려 화제가 되었다. 미국의 한 공항 라운지에서 젓가락으로 신라면을 먹고 있는 드류 베리모어의 모습은 23만 개가 넘는 ‘좋아요’를 받으며 인기를 끌었다. 한국인의 라면이던 신라면이 ‘글로벌 넘버원’이 된 지 오래다. 지구의 머리인 융프라우와 허리인 히말라야, 다리인 칠레의 푼타아레나스까지 이제 신라면을 맛보지 못할 곳은 없다. 세계 방방곡곡에서 농심 라면은 글로벌 한류 식품의 위상을 전파하며 한류 전도사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유튜브에서 500만 조회수를 기록한 글로벌 신라면 광고새로운 식품 한류 신화 주역지난해 6월, 미국 전역에 있는 4,692개의 월마트 전 매장에 신라면이 동시 입점되었다. 한국 식품으로서는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글로벌 소비자를 위한 한류 온라인 쇼핑몰 Kmall24
글로벌 소비자를 위한 한류 온라인 쇼핑몰 Kmall24
2018-02-26
중소기업 관련자나 소규모 창업자라면 한번쯤 이 플랫폼에 대해 들어본 일이 있을 듯하다. 한국무역협회가 운영 중인 Kmall24(www.kmall24.com)는 대한민국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모아 해외에 판매하는 온라인 해외 직판 쇼핑몰로 최근 몇 년 새 빠르게 입지를 다져오고 있기 때문이다. 이 기세를 몰아 향후 3년 뒤에는 ‘한국 중소기업이 해외 직판(온라인 수출)을 위해 가장 먼저 문을 두드리는 한국 대표 해외직판 플랫폼이 되자’는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는 한국무역협회 B2C지원실의 이준봉 차장을 만나 Kmall24와 온라인 해외 직판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지난 11월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는 이준봉 차장Q. 한국무역협회가 Kmall24라는 해외 직판 플랫폼을 구축하셨는데요. 사이트를 오픈하시게 된 배경이 궁금합니다. Kmall24는 20..
[외국인이 본 한류] 엄마에서 딸까지, 시대를 넘어 세대를 아우르는 한류
[외국인이 본 한류] 엄마에서 딸까지, 시대를 넘어 세대를 아우르는 한류
2018-02-21
2003년 일본에서 방송된 <겨울연가>는 한류열풍의 대표 주자이며, 지금까지도 전 세계 한류의 역사적 존재로 회자된다. 당시 <겨울연가>의 주연 배용준이 일본에 방문한다고 하면 공항에는 수 천 명의 팬들이 모여 들었고, 파칭코에서는 <겨울연가>의 메인 포스터가 광고로 사용되었으며, 한국 현지의 촬영지를 성지 순례하는 투어여행이 대거 유행했다. <겨울연가>는 NHK의 BS2에서 처음으로 일본에 소개되었는데 큰 반향을 일으켜 2004년에는 지상파에서 재방영하기에 이르렀다. <겨울연가> 일본판 포스터 - 출처 : NHK이때 평균 시청률은 23.1%로 낮 시간에 방송됨에도 불구하고 기록적인 시청률을 남기기도 했다. 남편은 출근을 하고, 아이들은 학교에 가고 없는 주부들의 자유시간인 낮 시간에 방송된 <겨울연가>는 30대 ..
한국의 가치있는 유산, ‘문화올림픽’으로 잇는다
한국의 가치있는 유산, ‘문화올림픽’으로 잇는다
2018-02-12
올림픽은 스포츠로 시작해 경제로 끝나는 경우가 상당수였다. 스포츠를 통해 서로 다른 이와 만나 교류하고 교감하는 ‘관계의 유대’를 얘기하지만, 결국은 자국의 경제적 실리를 좇아 이익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기 일쑤였다. 그러다보니, 스포츠가 끝난 향연의 자리를 잇는 콘텐츠는 빈약했다.1992년 바르셀로나올림픽은 경기를 치른 뒤 300만 달러의 이익을 냈다고 조직위가 발표했으나, 61억 달러의 채무를 남긴 채 잊혀졌다. 1998년 나가노올림픽의 상황은 더욱 심각했다. 2800만 달러 흑자라고 홍보했으나 실제로는 110억 달러의 빚이 발생한 것이다.올림픽 규모가 갈수록 대형화하면서 최첨단 경기장 건설과 함께 대규모 인프라 구축에 들어가는 비용도 늘어나는 추세다. 돈을 많이 들였기 때문에 투자비용 대비 이익 극대화 실현이라는 목표도 자연스럽게 연결됐다. 하지만 올림픽이라는 ‘특수..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