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원리포트

전세계 40여개 나라에서 활동하고 있는 KOFICE 통신원들이 전하는 최신 소식입니다.

각 국에서 사랑받고 있는 한류소식부터 그 나라의 문화 소식까지 매일 매일 새롭고 알찬 정보를 제공합니다.

신인 아이돌 그룹 <블랑세븐> 브라질 주요 도시에서 공연

  • [등록일] 2017-07-26
  • [조회]162
 

올해 초 데뷔한 신인 아이돌 그룹인 블랑세븐이 상파울루를 비롯한 브라질 3개 도시와 파라과이를 방문하여 현지에서 신인 그룹이란 사실이 무색할 정도의 많은 팬들을 공연장에 모았다지난 7월 8일 브라질 상파울루의 대표적인 동양권 애니매이션 축제이자 젊은이들의 축제인 Anime Friends 행사에 블랑세븐은 K-Pop 대표로 초청받아 3000여 명의 관객들의 열띤 호응 앞에서 공연을 하였다. 공연장인 트랜스 아메리카 엑스포센터에 관객들을 가득채웠다. 공연에 앞선 사인회도 400여 명의 팬들이 찾아 성황리에 개최되는 등 브라질 팬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 할 수 있었다.

 


<공연을 마친후 팬들과 기념촬영하는 블랑세븐>

 

Anime Friends는 일본애니매이션 위주의 행사로 올해로 15번째를 맞았고 매년 1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찾는 큰 행사이다. 거기다 최근 현지 일본 및 동양권 문화팬들 사이에서의 K-Pop 인기 상승으로 Anime Friends 에 K-Pop 커버댄스 공연 같은 K-Pop 섹션이 따로 마련되었다. 여기에 남미에서 K-Pop과 한국문화를 전파하기 위하여 설립된 K-Experience(대표: 브루노 김)을 통하여 블랑세븐이 초청받아 무대에 섰다.

 

블랑세븐의 각각의 맴버들은 멋진 춤과 랩, 비보잉, 그리고드럼 연주까지 자신들의 장기를 마음껏 보여주며 역동적인 공연을 펼쳤다. 공연 참가가 확정되었던 5월부터 블랑세븐을 기다렸던 브라질팬 스텔라(16)는 통신원과의 인터뷰에서 “많은 다른 K-Pop그룹을 좋아하지만 블랑7은 무대의 카리스마로 데뷔때부터 관심이 있었는데 브라질에 온다고 해서 너무 기대 했고 오늘 공연을 보고 더 열성적인 팬이 될 것 같다.” 라고 밝혔다.

 


<온라인 티켓 판매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블랑세븐>

 

실제 브라질내 SNS를 중심으로 팬 페이지가 만들어져 있었으며 7명의 가수들이 퍼포먼스를 내세운 개성있는 구성과 좋은 음악성과 댄스를 인정받았다는 것이 온라인에서의 나온 브라질팬들의 평가다. 공연중에 블랑7은 올해 꿈이 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어디에서든 저희 그룹의 노래가 들릴 수 있으면 좋겠고 브라질에 다시 올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길 희망한다.” 라고 답하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블랑7의 소속사인 Jackpot Entertainment(잭팟엔터테인먼트) 양정승 대표는 현지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한국문화가 브라질 속에 인기를 얻고 있는 것에 대해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 한국dp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더욱 열심히 한국문화를 알리는 것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성공적인 공연의 결과로 앞으로도 브라질과의 교류를 더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이번 공연에 큰 호응을 보여준 브라질 케이팝 팬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했다.

 


<이번 브라질 공연의 성공으로 블랑세븐이 더욱더 멋진 모습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7월 8일부터 16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브라질과파라과이를 방문한 ‘블랑7’은 다음을 기약하며 18일(화) 한국행 비행기에몸을 실었다. 최근 신인 그룹이 브라질과 남미를 자주 찾고 있다. 이들 신인 아이돌 그룹으로서는 경쟁이 치열한국내에서보다 해외에서 활동을 하며 인지도를 쌓을 수 있고 현지 K-POP 팬들은 거리나 경제성으로 인해유명 아이돌이 자주 오진 못하기 때문에 신인그룹의 방문은 더욱 반갑게 생각하고 있다. K-POP아이돌방문 빈도가 늘면서 현지 K-POP의 팬 규모도 점차 늘고 있다. 

 

* 사진출처: 블랑세븐 페이스북 페이지

통신원이미지

  • 성명 : 김정헌[브라질/상파울루]
  • 약력 : 현) 상파울루 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과정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대학 브라질학과 졸업 (주)효성 Brazil-Project Team 근무
  •  
  •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  
  • 덧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