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전체 검색영역
  • Facebook
  • Twitter
  • Youtube

통신원리포트

전세계 40여개 나라에서 활동하고 있는 KOFICE 통신원들이 전하는 최신 소식입니다.

각 국에서 사랑받고 있는 한류소식부터 그 나라의 문화 소식까지 매일 매일 새롭고 알찬 정보를 제공합니다.

5월의 한류소식 이모저모

  • [등록일] 2018-05-31
  • [조회]300
 

<포토피플 인 파리>, 다음 주자는 일본

파리의 아름다운 명소를 배경으로 8명의 포토크루가 진짜 포토그래퍼로 거듭나는 도전의 과정을 그려 주목을 받은 웹 예능 프로그램 <포토피플 인 파리>가 호평 속에 종영됨에 이어 다음 주자로 일본에서의 촬영이 결정됐다. 8명의 셀럽들은 포토그래퍼 스승을 만나 베스트 컷을 찍기 위해 수많은 미션에 도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일본편 촬영 개시를 기념하는 기획 전시가 지난 58일부터 14일까지 오사카 쿄바시의 트윈 21’에서 진행되었다. <포토피플 인 파리>에서 포토크루로 뭉쳤던 재중, 조세호, 사무엘, 이준혁, 건희, 정혜성, 심소영, 남경, 케이티 김이 촬영한 사진이 아트 큐레이터의 손을 거쳐 멋진 작품으로 탄생해 관람객을 만났다. 출연자들이 파리에서 직접 찍은 사진 100점 이상이 전시되어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특히 재중은 그가 찍은 사진을 보기 위해 팬들이 몰려 한류스타임이 입증되기도 했다.

 


<일본판 촬영 기념으로 전시회를 연 포토피플 인 파리’ - 출처 : 네이버TV>

 




<'포토피플 인 파리' 전시장 전경 - 출처 : 통신원 촬영>

 

‘NCT127’,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1

NCT127가 지난 523일 발표한 일본 데뷔 미니 앨범 ‘Chain’523일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에서 1위를 기록했다. 앨범에는 타이틀 곡 ‘Chain’을 비롯해 ‘Limitless’ 일본어 버전 등 다섯 곡이 수록되어 있다. 일본 발매 전, 지난 16 일부터 미국 애플의 콘텐츠 전달 서비스 iTunes(아이튠즈)와 애플뮤직에서 먼저 공개되었는데, 9개국의 iTunes(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NCT1274~5월에 거쳐 후쿠오카, 나고야, 오사카, 도쿄 4개 도시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해 팬들의 뜨거운 성원을 받은 바 있다.

 


<523일 자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1위를 기록한 NCT127 - 출처 : SM엔터테인먼트>

 

드라마 <굿닥터>, ‘후지 TV’에서 리메이크 된다

드라마 <굿닥터>는 시즌 2 제작이 결정된 것에 이어, 일본에서도 리메이크되어 7월부터 방송될 예정이다. 드라마 판권을 판매하는 ‘KBS 미디어'후지 TV’가 굿닥터를 리메이크하도록 결정했으며, 한국 드라마가 리메이크되는 경우가 많지 않은 일본에서의 리메이크는 그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배우 주원이 연기한 서번트 증후군을 앓고 있는 의사 역에는 야마자키 켄토가 발탁되었다. 야마자키 켄토는 드라마 <토도메의 키스>,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 영화 <양철강의 숲>등에 출연한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신인 배우다. 일본판 <굿닥터>712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10'목요 극장'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후지 TV’의 간판이라 불리는 '목요 극장'에서 방영되었던 <하얀거탑>, <코드블루>, 고토진료소> 등 히트 의학 드라마에 이어 <굿닥터>도 명작의 대열에 오를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굿닥터>는 지난해 미국에서도 리메이크되어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서번트 증후군을 앓는 의사 역에 발탁된 야마자키 켄토 - 출처 : 후지TV>

 

방탄소년단의 'FACE YOURSELF', 일본 판매량 25만장 돌파

방탄소년단이 일본에서 지난달 발표한 앨범 'FACE YOURSELF'의 판매량이 25 만장을 돌파해 일본 레코드 협회에서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일본 레코드 협회는 일본에서 발매된 앨범과 싱글 중 발매일부터 누계 순 출하량이 10만 장 이상의 앨범을 골드, 25만 장 이상을 플래티넘, 50만 장 이상을 더블 플래티넘 75 만장 이상을 트리플 플래티넘, 100만 장 이상을 밀리언이라 칭하는 '골드 디스크'를 매월 실시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작년 5월에 발매한 싱글 , , 눈물로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지난해 12월 발표한 싱글 'MIC Drop’, ‘DNA’, ‘Crystal Snow’은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준호, 오는 7월 일본에서 솔로 미니 앨범 발매

그룹 ‘2PM’의 멤버 준호가 오는 711, 일본에서 7번째 솔로 미니 앨범 '상상'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준호는 2013 년부터 매년 여름 일본에서 솔로 앨범을 발표하고 전국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630일과 71, 나고야를 시작으로 74~5일 오사카, 10~11일 도쿄, 13~14일 후쿠오카, 21일 삿포로에서 공연을 개최한다. 또한 820~21일 일본 도쿄 무도관, 94~5일 오사카성 홀 공연을 끝으로 투어를 마무리 한다. 소속사는 1만 명 이상을 수용하는 일본 무도관과 오사카성 홀에서 공연을 펼치는 것에 대해 여기서 공연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준호가 K-Pop을 대표하는 남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일본에서 확고한 발판을 쌓은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준호는 올해 1, 한국에서 방송을 종료한 드라마 <그저 사랑하는 사이>에 출연해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호평을 얻었다. 현재 방송 중인 SBS 드라마 <기름진 멜로>에서도 주연을 맡고 있다.

 


<오는 7, 일본에서 솔로 미니 앨범을 발매할 예정인 준호 -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통신원이미지

  • 성명 : 박하영[일본(오사카)/오사카]
  • 약력 : 현재) 프리랜서 에디터, 한류 콘텐츠 기획자
  •  
  •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  
  • 덧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