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전체 검색영역
  • Facebook
  • Twitter
  • Youtube

통신원리포트

전세계 40여개 나라에서 활동하고 있는 KOFICE 통신원들이 전하는 최신 소식입니다.

각 국에서 사랑받고 있는 한류소식부터 그 나라의 문화 소식까지 매일 매일 새롭고 알찬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국의 이색 카페, 새로운 관광지로 떠올라

  • [등록일] 2019-01-22
  • [조회]218
 

본격적인 방학과 설 연휴를 맞아 한국 여행을 준비하는 현지 여행객을 위해 ‘bella 儂儂이 이색적인 한국의 상호를 소개했다. 현지 편의점 수만큼이나 카페가 많다는 한국에서 이색적인 상호를 지나치지 않으려야 않을 수 없을 만큼 국내 여행에서 이색적인 상호 방문은 빠질 수 없는 여행 코스로 남고 있다. ‘bella 儂儂가 소개한 이색적인 상호는 국내 많은 이들에게도 잘 알려진 이색적이고 독특한 상호로 인스타그램에서 적지 않게 출몰했던 곳이기도 하다. 또 지명도 높은 인터넷 의류 브랜드의 촬영지로도 등장하기도 했을 만큼, 누리꾼의 주목을 받았다. 그럼 에디터가 정리한 한국 여성들이 손꼽은 이색적인 상호 Best 5는 어디일까?

 

첫 번째로 소개된 이색 카페 숍은 마포구 망원동에 위치한 ‘ZAPANGI’, ‘핑크색 자판기가 단연 돋보이는 외관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 이 집의 특색이라 하면 몽환적이고 눈으로 보기에도 배부른 이색적인 디저트도 디저트이지만, 이 집의 독특한 자판기 모양의 현관문은 이곳이 명소로 소개될 수 있었던 대표 상징이다이 상호의 상호는 몰라도자판기 모양의 현관문 사진만 들이대면누구나 ~그 집!’이라고 떠올리게 될 만큼현지에서 인스타그램을 좀 하는 젊은 층이라면 열의 아홉은 끄덕이는 인기 장소로 자리 잡고 있다이 카페가 젊은 층의 인기를 한 몸에 사로잡을 수 있었던 것은 몽환적인 디저트도 디저트이지만디저트와 걸맞은 인테리어가 한 몫을 더하고 있다노출 콘크리트 외벽에 핑크와 네온사인이 섞인 조합은 여성 손님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더할 것 없는 분위기를 연출했고비주얼만큼이나 맛도 보장하는 퀄리티 때문에 굳이 멀리서 찾아오는 손님들이 대부분이라고또 홍대 근처에 위치해 홍대 거리를 구경하며젊은 층의 트렌드도 눈 여겨 볼 겸홍대를 가면 꼭 한 번 쯤은 들러야 하는 장소로 지목하고 있다주소는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400-2번지다.



<카페 자판기의 상징인 현관문 - 출처: bella 儂儂>

 


<상호 자판기의 대표 명물인 틴 케이크 출처 : bella 儂儂>

 

다음으로 소개된 이색 상호는 서울 경기도에 위치한 꿈꾸는 사진기로 미국의 뉴스와 엔터테인먼트 전문 사이트인 ‘BUZZFEED’가 인생에서 꼭 한 번 가봐야 할 상호로도 소개된 곳이기도 하다사진에 대한 남다른 열정이 이곳 외관에서부터 물씬 느껴지는데, 현관에 비치된 대형 사진기는 이 상호의 명물 중에서도 명물로 알려져 있다. 실내에 비치된 각종 사진기와 찾아온 손님들의 사진 한 장 한 장이 돋보이는 카페 꿈꾸는 사진기는 시가지의 번잡스러움을 떠나 자연에서 만날 수 있는 여유를 누리게 한다. 또 이 카페를 찾은 손님이라면 사진 한 장으로 아름다운 추억을 이 카페와 공유할 수 있다는 이색 이벤트가 이 집을 더 돋보이게 했다. 주소는 경기 양평군 용문면 한솔길 35.

 


<카페 꿈꾸는 사진기’ 외관 출처 : bella 儂儂>



<꿈꾸는 사진기 상호 실내 모습 - 출처 : bella 儂儂>

 

만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만화 속 세상을 한 번쯤 동경했을 만한 실물 카페가 서울에 있다. 이 집에 들어서면 바로 만화 속의 한 장면처럼 보이게 하는 인테리어 외관과 각종 소품이 3D 세계를 떠나 2D 세계로 연결해 준다. 그림을 좋아하고, 또 드라마 ‘W’를 시청한 자라면, 이곳에서 바로 강철(배우 이종석)과 오연주(배우 한효주)가 되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주소는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239-20번지.

 


<카페 연남동 239-2C - 출처 : bella 儂儂>

 

어딜 여행하든지, 그곳의 독특한 정취와 모습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더 없는 이색적인 경험과 추억을 선물하는 것은 당연한 이치일 것이다. 한국의 전통적인 감성이 맴도는 ‘SEOUL COFFEE’는 전통 한옥을 개조해서 한국의 전통적인 풍미를 가득 담고 있는 곳으로, 커피 한 잔으로도 조선 시대에 와 있는 것과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또 이 집에서 느껴지는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은은한 조명으로 한옥 본연의 특성을 잘 살려, 외국인에게 이국적인 모습 선사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또 에디터는 이 상호 부근에 위치한 한복 대여점에서 한복을 대여하고 이 집을 찾는다면, 한 장의 사진만으로 더 멋진 조선 시대의 풍경을 연출할 수 있다고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주소는 서울시 종로구 익선동 166-31번지다.

 


<서울 카페의 외관 - 출처 : bella 儂儂>

 

마지막으로 소개된 이색 상호 TOP5는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포러데이. 북적이는 관광객과 인파를 떠나 조용한 시간과 여유를 즐기고 싶은 여행객에게 추천한다는 이곳은 한강을 정면으로 끼고 있어서, 실내보다 실외의 경관이 유독 눈에 띄는 곳이다. 섬에 위치하진 않았어도, 한강을 정면에 두고 있어 꼭 발리에 와 있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게 한다는 실외 인테리어는 무드 등과 인테리어 소품이 잘 표현하고 있다. 노천카페로도 유명한 이 상호의 위치 때문에 에디터는 늦은 오후에 방문해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하면서, 더불어 이 집의 무드 등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한다면 한 장의 사진으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이며, 일상을 떠나 단조로운 쉼이 주는 매력을 표출했다. 주소는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926번길 8-7.

 


<카페 포러데이의 외관 - 출처 : bella 儂儂>

 


<카페 포러데이에서 즐길 수 있는 디저트 - 출처 : bella 儂儂>

 

커피를 사랑하는 우리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긴 이색적인 상호는 현지 관광객에게 매력 있는 관광 코스로 자리 잡히면서, 독특하고 이색적인 상호를 소개하는 여행 정보도 늘어나고 있다. 더구나 한 때 K-FOOD 채널이 예능의 대다수를 차지했을 때, 한식에 대한 반응이 점차 늘어나고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면서 직접 시식해보겠다는 관광객 또한 대폭 증가했을 만큼, 이색적이고 독특한 상호 또한 새로운 관광 산업의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 4일부터 재능 기부 프로그램으로 방영을 시작한 tvN<커피프렌즈> 또한 이색적이면서 독특한 면모를 지닌 새로운 관광 명소로 거듭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료출처 : https://www.bella.tw/articles/travel&foodies/17968

통신원이미지

  • 성명 : 박동비[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대만/타이베이 통신원]
  • 약력 : 현) 대만사범교육대학원 박사과정
  •  
  •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  
  • 덧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