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전체 검색영역
  • Facebook
  • Twitter
  • Youtube

통신원리포트

전세계 40여개 나라에서 활동하고 있는 KOFICE 통신원들이 전하는 최신 소식입니다.

각 국에서 사랑받고 있는 한류소식부터 그 나라의 문화 소식까지 매일 매일 새롭고 알찬 정보를 제공합니다.

[통계자료] 일본 2019년 3월 문화 산업별 차트

  • [등록일] 2019-04-29
  • [조회]133
 

1. 오리콘 월간 차트를 통해 본 케이팝

앨범 매출 순위

                                                                                                                                                                                 (3.4.3.31. 기준)

순위

순위  변동

앨범명

 발매일

가수명

판매량(단위: )

1

NEW

TWICE 2

3/6

TWICE

28.5

12

NEW

ILLUMINATE

3/20

SF9

2.6

14

NEW

Venus

4/3

ASTRO

2.5

15

NEW

The Dream Chapter:Star:1st Mini Album(한국)

3/6

TOMORROW X TOGETHER

2.5

18

NEW

EVERLASTING

3/27

FTISLAND

2.3

28

2

You Made My Dawn: 6th Mini Album(한국)

1/23

SEVENTEEN

1.6

31

NEW

HEART*IZ: 2nd Mini Album(한국)

4/3

IZ*ONE

1.5

출처 : 오리콘 차트, http://www.oricon.co.jp/rank/ja/m/2019-03/

 

트와이스의 독보적 행보

TWICE의 데뷔 베스트 앨범 #TWICE2, #TWICE 2가 발매되면서 오리콘 앨범 차트 1위를 달성했다. 판매량은 약 285천장을 기록했다. 동 앨범에는 한국어 노래 부터 의 오리지널 및 일본어 버전이 수록됐다. 초회 한정판 A 버전에는 80페이지 분량의 포토북이 동봉된다. 초회 한정판 B에는 DVD가 동봉되는데,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 등이 수록되었다. 한편, 324() 오사카에서는 하이터치회가 개최됐다. 하이터치회는 트와이스 앨범 구매자에 한해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해당 티켓은 앨범에 동봉됐다그밖에도 SF9, 아스트로(Astro), 투머로우 바이 투게더(Tomorrow X Together), FT Island, 세븐틴, 아이즈원이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일본에서도 적잖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음원 순위

                                                                                                     (3.4.3.31. 기준)

순위

순위  변동

곡명

 발매일

가수명

판매량(단위: )

7

NEW

Shoot Out

3/27

MONSTA X

8.8

21

NEW

Bloomin’

3/20

박보검

3.1

44

NEW

FLOWER

3/13

GFRIEND

1.1

출처 : 오리콘 차트, https://www.oricon.co.jp/rank/js/m/2019-03/

 

몬스타 엑스 5번째 일본 싱글, 오리콘 음원 차트 7위 기록과 일본 활동

오리콘 음원 차트 7위를 기록한 몬스타 엑스의 201810월에 발매한 앨범 ARE YOU THERE? - The 2nd Album Take.1에 수록된 타이틀곡의 일본어 버전이다. 한국에서는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4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커플링 곡 은 일본 오리지널 곡이다. 앨범 발매에 이어 몬스타 엑스는 일본 활동도 함께 이어갔다. 328일에는 군마, 29일에는 오사카, 30일에는 지바, 31일에는 아이치에서 하이터치회를 개최했다. 하이터치회는 티켓이 동봉된 앨범 구매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2. 공연

트와이스, 첫 돔 투어 개최

트와이스의 첫 돔 투어가 320교세라 돔 오사카를 기점으로 오사카, 도쿄, 나고야에서 개최되었다. 일본 워너뮤직에 따르면, 이번 투어는 해외 아티스트로서 일본 역사상 제일 빠른 기록을 경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한국에서 데뷔한 걸그룹으로서는 일본 내 첫 돔 투어이기도 했다. 투어의 타이틀은 ‘#Dreamday’, 트와이스가 일본 데뷔 때부터 꿈꿔 온 날을 의미하며, 돔 투어 장소는 트와이스의 팬클럽 원스(Once)로 가득 찼다. 이에 트와이스 멤버들은 크게 감동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한국에서도,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구가했던 <시그널>이 무대 위에 오르자, 팬들은 함께 노래를 부르며 트와이스와 하나가 됐다. 트와이스는 이에 보답하듯 최고의 음악과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팬들을 매료시켰다. 이번 돔 투어는 총 5회로 진행됐다. 사실 4회로 예정돼있었지만, 티켓 판매 호조에 1회 공연이 추가됐다. 이렇게 5회차로 열린 공연의 누적 동원 관객 수는 약 21만 명이었다. 역사를 새롭게 써 내려간 트와이스의 이번 돔 투어는 최종 나고야 공연에 라이브 뷰잉까지 더해졌다. 라이브 뷰잉이란 일본 전국 극장에서 생중계되는 것을 의미한다. 먼 지역에서 개최되는 공연을 생중계로 볼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돔 투어를 개최한 트와이스 출처 : 라이브 뷰잉(https://liveviewing.jp/twice2019)>

 

3. 영화

한국영화 개봉 현황

개봉일

제목(제작년도)/제작국

감독

출연진

배급사

개봉관

3/1

너의 결혼식(2018)/한국

이석근

박보영김영광

클록웍스

시네마트  신주쿠

3/2

에어 스트라이크(2018)/중국, 한국

샤오 펑

브루스 윌리스송승헌

아야 프로

시네마트  신주쿠

3/16

탐정리턴즈(2018)/한국

이언희

권상우성동일

트윈

시네마트  신주쿠

3/23

곤지암(2018)/한국

정 범식

이승욱

브로드웨이

시네마트  신주쿠

 

3월 개최 한국영화제 목록

1) <설도> 도쿄 특별 상영회 & 양징자 씨 스페셜 토크(3.2. 도쿄)

- 상영작 : <설도>

2) 국제댄스영화제(3.2.~3. 도쿄)

- 상영작 : <블랙매니아: 댄스>(한국, 미국), <풍정, >(한국)

3) 유바리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3.7.~10. 홋카이도)

- 상영작 : <인간, 공간, 시간, 그리고 인간(가제)>(2018, 한국)

            <원제>(2018, 한국) 경쟁 부문 심사위원특별상

            <로스트 인 타임>(2019, 한국)(원제: 상실의 시간)

4) 도쿠시마 국제 영화제(3.8.~10. 도쿠시마)

- 상영작 : 단편 애니메이션 <시소>(2017, 한국)

5) 좋지 아니한가 도요하시 영화제 2019(3.8.~10. 아이)

- 상영작 : <로스트 인 타임>(2019, 한국)(원제상실의 시간)

6) 도쿄 애니 어워드 페스티벌 2019(3.8.~11. 도쿄)

- 상영작 : 장편 애니메이션 <유기견>(2017, 한국)

7) 14회 오사카 아시아 영화제(3.8.~17. 오사카)

- 상영작 : <메기>(2018. 한국) OAFF 2019 그랑프리 수상

            <아워바디(Our Body)> (2018, 한국)

            <고리야마거위를 읊다>(2018, 한국)

            (2018, 한국, 일본)

            <올드 러브>(2017. 한국, 일본)

8) 에히메국제영화제 플레이벤트(3.15.~17. 에히메)

- 상영작 : <죄 많은 소녀>(2018, 한국) 감독상 수상

9) <귀향> 상영회 및 간담회(3.16. 도쿄)

- 상영작 : <귀향>(2015, 한국)

10) 안녕 한일~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3.23. 도쿄)

- 상영작 : <오키나와의 할머니>(1979, 일본)

            <다이빙 벨 세월호의 진실>(2014, 한국)(원제다이빙 벨)

11) 영화로 보는 재일(3.29. 도쿄)

- 상영작 : <전후 재일 50년사재일> (1997, 일본)

            <꽃 할매>(2004, 일본)

 

에히메국제영화제 플레이벤트에서는 영화 <곡성>의 조감독을 맡은 김의석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자 부산 국제영화제에서도 주목을 받았던 <죄 많은 소녀>가 감독상을 수상했다한편, 홋카이도 유바리시에서 개최된 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으로 김기덕 감독의 23번째 작품 <인간, 공간, 시간, 그리고 인간(가제)>가 공개됐다. 작년 한 해, 한국 사회를 휩쓸었던 미투 운동의 용의자로 지목받은 감독의 작품 상영 결정은 큰 논란이 되기도 했다. 2018년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도 동 작품이 상영됐지만, 한국 내에서의 상영은 결정된 바 없다. 또 이번 유바리영화제에서도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영화제 측은 감독의 문제와 영화는 별개라며 상영을 단행했지만 경쟁 부문 심사위원장 시라이시 카즈야 감독은 개회식에서 이 건을 언급하며 상영의 시비를 말할 셈은 아니지만, 그 작품을 상영하는 이유에 대해 영화제로서 공식 코멘트를 남겨야 하는 것이 도리라고 언급하며 더욱 큰 영화제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이러한 문제들에 직면해야 한다. 예를 들어 심포지움 등을 통해 영화계의 문제를 수면 위로 올려야 한다. 이렇게 공개적으로 논의하는 것도 영화제의 중요한 역할이라 제언을 덧붙여 공감대를 형성했다

통신원이미지

  • 성명 : 한도치즈코[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일본(도쿄)/도쿄 통신원]
  • 약력 : 현) 도쿄외국어대학, 국제기독교대학, 무사시대학 강사 리쿄대 사회학과 졸업, 서강대 사회학과 문학석사
  •  
  •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  
  • 덧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