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전체 검색영역
  • Twitter
  • Facebook
  • YouTube
  • blog

'해외한류실태조사'는 국내 유일의 해외 한류콘텐츠 이용·소비자 조사입니다.

※ 보고서 인쇄본은 요약편만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2022 해외한류실태조사 결과보고서(제11차)

            

 

※ 분석편(국가별)과 통계편은 하단 링크 참조

2022 해외한류실태조사_분석편

2022 해외한류실태조사_통계편 

 

■ 조사기관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

 

■ 조사목적
- 국가별 한류콘텐츠 소비자의 한류 인식, 한류 소비 행태 동향 분석

- 국가별 한류콘텐츠 소비 현황과 확산 수준을 비교할 수 있는 

  객관적 지표를 조사하여 지속가능한 한류 생태계와 해외시장 환경 

  조성을 위한 선제적 정책 방향 모색

- 해외 한류 소비자의 한류(한국) 인식·한류 소비·한류 파급효과 조사를 

  통해 한류 현황 및 미래 발전 방향 제시

- 한류 관련 업계 해외 진출 시 필요한 현지 소비자 정보를 수집·분석해 

  비즈니스 전략 수립 기초자료 제공

 

■ 조사분야
- 한류(한국) 인식, 한류 소비, 한류 파급효과 등

 

■ 조사지역
- 18개국 : 중국,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인도, 

             베트남, 호주, 미국, 브라질, 아르헨티나, 프랑스, 영국, 

             러시아, 터키, UAE, 남아공

 

■ 조사대상
- 전세계 18개국 만15세~59세 남녀 중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

 

■ 표본수
- 8,500명

 

■ 조사기간
- 2021년 11월~12월

            

 

  •  
  •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  
  • 덧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