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전체 검색영역
  • Twitter
  • Facebook
  • YouTube
  • blog

'해외한류실태조사'는 국내 유일의 해외 한류콘텐츠 이용·소비자 조사입니다.

※ 보고서 인쇄본은 요약편만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2022 글로벌 한류 트렌드


 

 

 

 

 

 

 

 

Prologue 한류의 정점? 혹은 변곡점!

1장 연간 주요 한류 이슈
Issue 1. <오징어 게임> 글로벌 신드롬
 - <오징어 게임> 각종 흥행 지표와 인기 요인 분석
 - <오징어 게임> 이후의 한국 영상콘텐츠 흥행 현황과 전망
Issue 2. K-Pop 혼종성 강화, 팬덤 공고화
 - 강화된 K-Pop 혼종성
 - K-Pop 팬덤 공고화  
Issue 3.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에 따른 한류콘텐츠 소비 확대
 - 전년 대비 한류콘텐츠 소비량 증가
 - 드라마 호감도 전년 대비 4.2%p ↑
 - 한류콘텐츠 브랜드 파워 지수(BPI) 전년 대비 3.1점 ↑
Issue 4. 한류 대중화 확대
 - 한류지수 증가
 - 한류 이용확산지표 증가
 - 성별, 연령별 한류콘텐츠 이용량 격차 감소
Issue 5. 방탄소년단 이후의 K-Pop, 그리고 한류
 - 방탄소년단 그룹 활동 잠정 중단
 - K-Pop과 한류의 미래
  
2장 권역별·국가별 한류 트렌드 분석

Chapter 1. 한류(한국) 인식
 - 한국 연상 이미지
 - 한류콘텐츠에 대한 부정 인식과 원인
 - 한류콘텐츠 이용 후 한국에 대한 인식 변화
Chapter 2. 한류 소비
 - 한류콘텐츠 소비 행태
 - 한류 이용 확산 정도
 - 코로나19 발생 이전 대비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량 변화
Chapter 3. 한류 인기
 - 한류콘텐츠 인기도·호감도
 - 한류콘텐츠 인기 요인과 호감 저해 요인
 - 선호하는 한류콘텐츠
 - 선호하는 한류스타
 - 한류콘텐츠 브랜드 파워 지수(Brand Power Index)
Chapter 4. 한류 파급효과
 - 한국 제품·서비스 향후 이용 의향
 - 한국 문화콘텐츠 향후 유료 이용 의향
 -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의 한국 제품·서비스 구매·이용 영향

 

  •  
  •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  
  • 덧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