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부 2021년 한류 이슈 총론 | 10 김아영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조사연구팀 연구원) ■ 2부 2021년 한류 부문별 성과와 전망 - 7대 대중문화 콘텐츠 분석
1. 방송 한류 | 26 주류가 된 'K-드라마', 한류의 새 장을 열다 이성민(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교수) 2. 영화 한류 | 53 스크린에서 온라인으로 이행 중인 영화 한류 김형석(영화 저널리스트) 3. 음악 한류 | 79 위기 속의 전환 그리고 기회 이규탁(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교양학부 교수) 4. 공연 한류 | 126 위드 코로나를 지나는 공연 한류의 정세 오선명(한국문화예술위원회 극장운영부 차장) 5. 게임*e스포츠 한류 | 126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진출하는 게임 한류 강신규(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미디어광고연구소 연구위원) 6. 만화*웹툰 한류 | 151 디지털 만화산업의 전환점, K-웹툰 장민지(경남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교수) 7. 출판 한류 | 174 새로운 역사를 써 가는 한국 출판 이구용(케이엘매니지먼트 대표) - 4대 소비재*서비스산업 분석 8. 음식 한류 | 197 뉴노멀이라는 시험대 앞에 놓인 한식 강보라(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연구소 전문연구원) 9. 뷰티 한류 | 234 세계 3강에 오른 'K-뷰티', 지속 성장의 과제가 남았다 나원식(비즈니스워치 기자) 10. 패션 한류 | 265 한류와 동반성장한 한국 패션의 온라인 수출 이윤경(한국문화관광연구원 문화산업연구센터 연구위원) 11. 관광 한류 | 289 코로나19 확산이 일상이 된 시대, 재개하는 한류 관광 정란수(프로젝트 수 대표·한양대학교 관광학부 겸임교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