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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한류실태조사'는 국내 유일의 해외 한류콘텐츠 이용·소비자 조사입니다.

※ 보고서 인쇄본은 요약편만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2023 해외한류실태조사 결과보고서(제12차)


            

 

2023 해외한류실태조사_국가별 분석편_통합.pdf

2023 해외한류실태조사_국가별 분석편_아시아태평양.pdf

2023 해외한류실태조사_국가별 분석편_미주.pdf

2023 해외한류실태조사_국가별 분석편_유럽.pdf

2023 해외한류실태조사_국가별 분석편_중동아프리카.pdf

2023 해외한류실태조사_통계편_상권.pdf 

2023 해외한류실태조사_통계편_하권.pdf 


■ 조사기관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


■ 조사목적 

- 국가별 한류콘텐츠 이용·소비자의 한류 인식과 한류 이용·소비 행태에 관한 동향 파악

- 국가별 한류콘텐츠 이용·소비 현황과 확산 수준을 비교할 수 있는 객관적 지표를 조사하여

  지속가능한 한류 생태계와 해외시장 환경 조성을 위한 선제적 정책 방향 모색

- 해외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의 한류(한국) 인식·한류 이용(소비)·한류 파급효과 조사를 통해
  한류 현황과 미래 발전 방향 제시

- 한류 관련 업계의 해외 진출 시 필요한 해외 이용·소비자 정보를 수집·분석하여

  비즈니스 전략 수립 기초자료 제공


■ 조사분야 

- 한류(한국) 인식, 한류 이용·소비, 한류 파급효과 등


■ 조사국가 

- 26개국: 중국,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인도, 베트남, 카자흐스탄, 호주,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러시아, 튀르키예, UAE, 사우디아라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이집트


■ 조사대상 

 - 전세계 26개국 15세~59세 성인남녀 중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


■ 표본 수 

 - 25,000명


■ 조사기간

 - 2022년 11월~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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