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전체 검색영역
  • Twitter
  • Facebook
  • YouTube
  • blog

문화산업 현장의 가장 뜨거운 소식을 전문가들이 진단합니다.

우리나라 문화계의 가장 최신 소식부터 흐름 진단까지 재밌고 알찬 정보를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전합니다.

멕시코에서 열린 생생한 문화교류 현장
멕시코에서 열린 생생한 문화교류 현장
2023-11-03
2023 한류생활문화한마당 모꼬지 대한민국멕시코에서 열린 생생한 문화교류 현장글 이세은 (객원 에디터) 한국문화, 멕시코를 뜨겁게 달구다! 지난 10월 27~28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하 '진흥원')이 한국의 생활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2023 한류생활문화한마당 모꼬지 대한민국’(이하 ‘모꼬지 대한민국’)을 멕시코의 수도 멕시코시티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여기서 ‘모꼬지’는 놀이, 잔치 등 여러 사람이 모이는 것을 이르는 순우리말로, ‘모꼬지 대한민국’은 세계인들에게 한국의 생활문화를 알리고자 기획되었다. 케이팝, 한식, 드라마, 뷰티 등 해외에서 인기가 높은 한국 대중문화를 기반으로 매년 전 세계 한류 팬들과 쌍방향 문화교류를 통해 국가 간 상호 문화 이해를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202..
25개국 68명 문화기획자의 동반 성장기
25개국 68명 문화기획자의 동반 성장기
2023-11-03
2023년 문화동반자 사업 성과와 연수생 인터뷰 특집 기사문화기획 알고 싶다고?25개국 68명 문화기획자의 동반 성장기글 진흥원 교류기반팀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문화동반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추진하는 문화 ODA 사업이다. 문화전문가 연수와 행정가 연수 두 개 프로그램으로 나뉘며 문화예술 분야 종사자들의 전문가로서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두고 있다.  지난 9월 14일 25개국 68명의 문화 분야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국의 문화정책과 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사업계획을 공유했다. 짧게는 2주, 길게는 6주간 각각의 분야에서 연수를 수료한 문화전문가와 행정가들은 연수의 피날레로 ‘문화동반자의 날’ 행사에서 모두 한자리에 모여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네트워킹 기회를 가졌다. 한국의 문화산업 진흥 경험..
한국의 우수한 작품을 세계에 알리는 든든한 조력자 ‘트래블링 코리안 아츠’
한국의 우수한 작품을 세계에 알리는 든든한 조력자 ‘트래블링 코리안 아츠’
2023-11-03
한국의 우수한 작품을 세계에 알리는든든한 조력자 ‘트래블링 코리안 아츠’국내외 문화예술계 만남 108건 주선K-문화 해외 진출 돕는 ‘트래블링 코리안 아츠 플러스’글 신연수 (한국경제 문화부 기자)''K-공연'의 전통부터 현대를 아우르는 작품들을 접할 수 있어 뜻깊었습니다.이번 방문을 통해 형성한 한국 공연예술을 이끄는 아티스트 및 기획자들과의 네트워크로 앞으로 활발한 교류를 희망합니다.“엠마 해이, 에든버러 인터내셔널 페스티벌 프로그램 매니저  Emma Hay, Edinburgh International Festival Programme Manager(EIF)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하 '진흥원')은 10월 11~15일 '2023 트래블링 코리안 아츠 플러스+' 사업을 개최했다. &#..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