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 홈 아이콘

한류 전문정보 제공

나고야 사람들을 위한 생생한 성수 팝업스토어 개최

  • 조회수

    28

  • 게시일

    2026-02-08

  • 국가

    일본(오사카)

external_image

올해 2월 나고야에 찾아온 성수 팝업스토어 개최소식 - 출처: 일본 매체 '피알 타임즈(PR TIMES)' 신문보도>


날이 갈수록 일본 내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올해 2월, 일본 나고야(名古屋)에서는 한류 팬들을 대상으로 최신 한국 문화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 ‘성수 트렌드 컬렉터-선물 에디션-인 나고야(SEONGSU TREND COLLECTOR -gift edition- in NAGOYA)’가 개최될 예정이다.  (ユニクなわいながらおができるショッピングイベント), 수를 대표하는 브랜드와 한국의 인기 브랜드의 특별 부스가 다수 참여할 예정이다.


서울 동부에 위치한 성수(聖水)는 과거 공업지대로 시작해 현재는 한국의 독창적인 문화를 상징하는 지역으로 자리 잡았다. 빨간 벽돌 외관을 보존한 채 내부를 리모델링한 카페와 갤러리,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매장이 즐비해 최신 패션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거리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일본에서는 ‘한국 트렌드의 최전선(韓国トレンドの最前線)’으로 불린다. 특히 일본 젊은 세대들이 주로 찾는 패션 거리인 만큼, 성수를 테마로 한 이번 이벤트는 패션·잡화에 관심 있는 젊은 층에게도 매력적인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9월에는 약 6일간 일본 도쿄(東京), 오사카(大阪), 센다이(仙台)에서 ‘성수 트렌드 컬렉터-성수 패션 페스티벌(SEONGSU TREND COLLECTOR~ソンス ファッション フェス~)’가 개최되어, 한국 문화를 좋아하는 일본인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업 스토어에는 약 9개의 패션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현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희귀 상품과 한정 상품, 방문객 혜택 등이 제공되어 쇼핑의 즐거움을 더했다.


external_image

< 2025년 처음으로 일본에 진출한 한국의 브랜드 3개 - 출처: 일본 매체 '피알 타임즈(PR TIMES)' 신문보도 >


지난해 팝업 스토어에 참여한 브랜드로는 수건 브랜드 ‘테토(TETO)’, 일상 속 개성을 중시하는 여성 브랜드 시엔(SIENNE)’, 한국 뷰티 브랜드 ‘휘핑드(WHIPPED)’ 등이 있었다. 또한 지난해 처음 일본에 소개된 브랜드는 총 3곳으로, 안경 브랜드 무트(MUUT), 세련된 일상 아이템을 선보이는 컨슈머 프로덕트(Consume Product), 한국 발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 로우키가 포함됐다. 처음 일본에서 선보이는 브랜드인 만큼, 패션 트렌드에 민감한 일본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행사에서는 성수 지역의 특색을 살린 인테리어에도 주력했다. 빨간 벽돌을 활용한 내부 장식과, 포토존에 ‘성수’ 글자가 새겨진 버스 정류장 표지판 등을 설치해 일본 관람객들이 성수의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external_image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작년의 팝업스토어 현장 - 출처: 일본 매체 '피알 타임즈(PR TIMES)' 신문보도 >


올해 팝업 스토어는 유일하게 나고야 아이치현(愛知県)에 위치한 마츠자카야 나고야점(松坂屋名古屋店)에서 약 4종의 인기 브랜드로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2월 11일(수)부터 2월 16일(월)까지 총 6일간 개최된다. 입장은 무료로, 한류 팬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특별 이벤트에서는 올해 처음 일본에 소개되는 브랜드를 비롯해, 서울 성수 지역의 인기 브랜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나고야 팝업 스토어는 발렌타인데이 시즌을 겨냥한 특별 기획도 마련됐다. ‘항상 열심히 노력하는 자신에게 보상을(いつも頑張っている自分へのご褒美に)’과 ‘신세를 지고 있는 소중한 사람에게(お世話になっている大切なあの人に)’ 선물을 증정하는 프로그램이다. 팝업 스토어에서 2개 이상의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오리지널 기프트백(オリジナルギフトバッグ)이 제공되며, 구성품으로는 안경, 파우치, 손수건, 폼클렌징 2종 등이 포함된다. 선물 패키지는 친환경 소재의 가방으로 포장되어 특별함을 더한다.



external_image

나와 소중한 사람에게 주는 선물 패키지 - 출처: 일본 매체 '피알 타임즈(PR TIMES)' 신문보도 >

 

사진출처 및 참고자료

- ≪PR TIMES≫(2026. 1. 14), 【東京・大阪・仙台で韓流ファン殺到】トレンド発信地・ソンス最旬ブランドが集まる「SEONGSU TREND COLLECTOR -gift edition- in NAGOYA」が松坂屋名古屋店で開催, https://prtimes.jp/main/html/rd/p/000002280.000021468.html

- ≪PR TIMES≫(2025.05.02), 【日本初上陸ブランドや地元で愛されるカフェも登場!】韓国トレンド発信地・聖水(ソンス)の最旬9ブランドが集結するイベント「SEONGSU TREND COLLECTOR」にLADORが出展!, 

https://prtimes.jp/main/html/rd/p/000000027.000020983.html 

- (주)코우분샤(光文社) 성수 팝업스토어 공식 인스타그램(@kobunsha_seongsutrendcollector)

https://www.instagram.com/kobunsha_seongsutrendcollector/

주요사업 한눈에 보기

코리아시즌

한국 문화 확산의 잠재력을 가진 국가 전역에서 해외 주요 문화기관, 행사와 연계하여 동시대성·예술성·대중성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한국 문화예술을 소개합니다. 매년 공연, 전시, 인적교류 등 주체와 장르, 실현 방식의 다변화를 통해 대상국 국민의 한국 문화예술 이해도와 호감도를 높여 양국 문화교류 활성화를 도모합니다.

상호문화교류의 해

정상외교를 계기로 국가 간 합의에 따라 상호문화교류의 해를 선포하고 문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협력관계를 구축합니다. 양국의 문화정책과 서로의 문화에 대한 관심, 문화예술기관 간 협력을 토대로 쌍방향 문화교류, 청년예술인 인적교류, 공동창제작을 기획하고 실현하고 있습니다. 상호문화교류의 해 사업은 국가 간 이해와 교류 기회 확대에 기여합니다.

국제교류 컨설팅

여러 기관과 사업에 흩어져 있는 국제문화교류 정보를 한데 모아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상담 창구를 개설하고, 권역별로 전문가 현장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다양한 전문가들의 경험과 역량을 기반으로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예술계 국제교류 활성화를 지원합니다.

투어링 케이-아츠

42개 재외 한국문화원·문화홍보관과 협력하여 국내 우수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해외순회를 지원합니다. 문화예술 단체의 국제적 역량을 제고하고, 네트워크 확대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문화예술 분야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도모합니다.

문화예술 민간국제교류 지원

문화예술 현장의 수요에 부응하여, 민간단체 중심의 문화예술 국제 교류 촉진을 목표로 합니다. “우수 플랫폼 디렉토리”에 포함된 공연장, 전시장, 페스티벌 등으로부터 초청받은 공연, 전시의 항공료, 운송비를 지원합니다.

쌍방향 국제문화협업 지원

한국 문화예술의 글로벌 위상 강화에 따라 증가하는 해외의 국내 기반 협업 수요에 대응하고, 국내외 문화예술 교류 및 협업 활성화를 지원합니다. 국내 문화예술인의 국제 무대 진출을 위한 선순환 환경을 조성하며, 한국을 거점으로 한 인·아웃바운드 문화예술 행사 개최를 통해 교류의 장을 마련합니다. 이를 통해 협업 국가들과 지속 가능한 쌍방향 문화예술 교류를 확산합니다.

국제문화교류 전문인력 양성

문화예술 및 문화산업 분야 기획인력이 국제문화교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력단계별 해외파견 지원, 프로젝트 지원, 국제문화교류 아카데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파견 전문인력은 해외 유수의 축제, 문화예술기관에서 업무 지원, 연구 수행 또는 자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국제교류 경험과 네트워킹을 도모합니다. 파견 종료 후에는 후속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에서 프로젝트를 추진, 문화분야 국제교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국제문화교류 협의체

국제문화교류 유관기관 간 협의체를 구성해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향후 사업 방향성과 실질적인 협력 지점을 발굴하여 국제문화교류 활성화 기반을 조성합니다. 협의체에는 문화예술 유관기관, 주한외교단, 축제 위원회, 국 공립 문화예술단체와 지역문화재단 대한민국 전역에서 국제교류를 추진하는 국내외 기관, 단체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류교류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2005년부터 이어온 ‘문화동반자 사업’을 확대하여, 세계 각국의 문화 전문가들이 협력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역량강화, 워크숍, 포럼 등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을 매개로 국제문화교류의 기반을 강화하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공동 프로젝트 도출로 협력의 장을 마련합니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며 한국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 및 확장할 것입니다.

미래혁신 문화교류 지원

한국과 아세안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문화교류 기반 강화를 위한 협력 사업을 추진합니다. 2024년, 한-아세안이 대화관계 수립 35주년을 기념하여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음에 따라 한-아세안 간 교류의 지속확대는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이 사업은 ‘한-아세안 미래혁신’이라는 제목으로 동시대를 살아가는 한국과 아세안 국가 문화예술, 문화산업 관계자가 공통의 의제를 도출하여 포럼 및 연계행사를 개최하고, 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함으로써 연대와 교류를 이어왔습니다.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 대학지원 사업

해외 문화원이 없는 지역에 소재한 외국 대학과 국내 대학이 협력하여 문화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국제교류를 활성화하고 K-컬처의 지속적인 확산을 도모합니다.

청년 K-컬처 글로벌 프런티어

K-컬처와 청년의 잠재력을 연결해 해외 현지 프로젝트 수행과 문화 분야 공공 해외기관 파견을 지원하고, 청년의 국제 역량과 자기효능감 강화를 통해 글로벌 K-컬처 확산에 기여합니다.

마이케이페스타

한국을 대표하는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에서 산업 최전선의 전문가들이 모여 지속가능한 한류 확산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합니다. K-POP콘서트, 글로벌 컨퍼런스, B2B·B2C박랍회 등 다태로운 프로그램들을 통해 문화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적 글로벌 축제를 지향합니다. 나아가 문화 영향력의 확대와 연관 산업 문야의 직·간접적인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한류 조사연구

한류, 국제문화교류 관련 기초·심층자료 발간에 주력합니다. 40여 개국 해외통신원을 통해 세계 속 문화교류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한편 <한류백서>, <한류NOW>, <해외한류실태조사>, <한류의 경제효과 연구> 등 연간·분기·격월간 간행물 발간으로 꾸준하고도 폭넓게 글로벌 문화 흐름을 진단합니다. 연구의 깊이에 사안의 시의성을 더한 발간자료는 한류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해석을 제시하고, 지속 가능한 국제문화교류를 지지하는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

Quick Link